헤럴드경제
나만의 ‘특별한 자유여행’ 을 만들다, 이메스유럽 임응석 대표
헤럴드경제| 2016-04-15 23:17
한국관광공사의 2015년 해외여행 트렌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근 가장 선호되는 여행 형태로 ‘개별자유여행(FIT:Free Independent Tour)’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특히 tvN을 통해 방영되며 인기를 끈 ‘꽃보다 할배’, ‘꽃보다 청춘’ 등의 예능 프로그램은 기존의 주된 FIT 여행족이었던 젊은 대학생층을 넘어 중장년층까지도 패키지 여행에서 벗어나 색다르고 자유로운 여행을 추구하도록 만들고 있다. 

이메스유럽의 임응석 대표는 성공적인 FIT 여행을 위해선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임 대표는 “패키지 여행상품과 FIT 여행은 각각 장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키지 상품은 해당 국가의 대표적인 주요 관광지를 두루 살펴볼 수 있고, 단체예약을 통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지만, 경직된 일정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FIT 여행은 자신이 원하는 장소를 골라서 일정을 계획할 수 있고, 시간 배분도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지만, 교통, 숙소, 현지 규정 등을 파악하기 어렵고, 그만큼 소모되는 비용이 많아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난제을 극복하고자 이메스유럽에서는 보다 저렴하고 알찬 기획으로 고객이 원하는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소그룹 단독여행을 선보이며 유럽여행을 꿈꾸는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메스유럽은 프랑스 파리에 법인을 둔 유럽전문 랜드사로서 10년 이상 국내 크고 작은 여행사들과 유럽 여행상품 계약을 수행해왔다. 유럽 여행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오랜 노하우, 축적된 현지 네트워크 인프라를 보유한 이메스유럽이 여행다운 여행을 꿈꾸는 고객들을 위해 선보인 것이 바로 ‘차량가이드’ 방식의 FIT 여행상품이다. 단체 패키지와 거의 차이가 없는 비용으로 자유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여행상품의 가장 큰 특징. 이메스유럽은 5인승 승용차부터 9인승 밴까지 다양한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영 사무소와 유럽 전역의 파트너 업체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 대표는 “저희는 고객 분들에게 보다 정직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무엇보다 고객만족을 우선하는 업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안심을 위해 여행상품과 관련된 이행보증보험을 곧 시행할 예정이며, 자격증을 보유한 가이드 및 법인 사업체를 통한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