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6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국가기관 입사준비 개인맞춤형 ‘통합 솔루션’ - 종로국가정보학원
헤럴드경제| 2016-05-19 14:00
종로국가정보학원(원장 정찬영)은 고급 국가기관 입사를 목표로 한 사회초년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입사준비 컨설팅 및 통합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학원은 개원한 이래로 공기업, 코트라, 국정원, 국립외교원, 대통령경호실의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면서 현재는 인문·사회·자연과학 교양 및 전공과목, 기업 인적성검사, NCS(국가직무표준) 등 다양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강좌는 현장강의와 더불어 온라인 유비쿼터스 강의로 제공되어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도록 다양한 플랫폼에서 밀도 높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다. 아울러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컨설팅, 입사논술 지도 등으로 궁극적인 목표인 고급 국가기관 입사에 필요한 역량을 다방면으로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반적인 기업이나 기관 입사와 달리, 고급 국가기관의 입사를 위해서 취업준비생 개인이 구비해야할 기업정보, 입사전략, 전공과목의 부담은 클 수밖에 없다. 정보화 사회가 도래하면서 사회의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더욱 증대된 바, 채용시장에서 입사지원자가 감내해야할 리스크는 점차 증대되는 추세이다. 



종로국가정보학원 관계자는 “특히 사무직 입사대비생은 기술직에 비해 입사 및 이직이 비탄력적인 특성이 있다”라면서 일선 직업교육의 미비점과 사회저변의 열악함을 개인의 노력문제로 귀결하려는 태도의 변화를 주장했다. 종로국가정보학원은 취업준비생으로 하여금 올바르고 안정적인 준비방향을 설정하는 한편 효과적인 입사전략을 제공하고자 한다. 현재는 취업준비생의 직업관, 진로, 인생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장기적인 인재개발 프로그램이 절실한 상황이다. 

종로국가정보학원은 이러한 변화를 능동적으로 선도하여 ‘인재중심의 교육모델’을 정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각 고급 국가기관 입사를 타겟팅(Targeting)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통합교육 솔루션’을 진행한다. 각 입사단계인 서류접수부터 필기, 면접까지 전반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국가기관이 원하는 실무적인 인재로서 육성하는 것이다. 그리고 학습수요자들이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강의플랫폼을 구비하여 운영 중에 있다. 이러한 ‘인재중심의 교육모델’은 현대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매몰되는 인재와 역량을 학원 교육이 효과적으로 발굴해냄으로써 사회전체의 직업교육 및 고용시장에서의 미스매칭(Mismatching)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찬영 원장은 “시대흐름에 부합하고, 신뢰성 있는 콘텐츠로 교육역량을 강화하고, 사회 각지의 공공영역에서 인재들이 올바르게 활약할 수 있도록 불철주야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유능한 인재들이 고급 국가기관에 대한 꿈을 버리지 말고 끊임없이 도전하기를 역설했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