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2016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수능·내신을 동시에 - 신화수학과학전문학원
헤럴드경제| 2016-05-19 13:57
신화사단으로 불리는 신화수학과학전문학원/신화영어/신화입시전략연구소/시매쓰강북점 등을 운영하고 있는 이새순 이사장이 경북대학교 수학과 출신으로 구성된 후배들과 함께 설립한 신화수학과학전문학원은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이 이사장의 마음가짐이 돋보이는 대구 지역의 대표적인 학원이다. 

이 이사장은 10여년의 수능강사 생활 이후 대구 북구 칠곡 지역에서 신화사단을 설립과 동시에 지역 주민들로부터 ‘칠곡에서 가장 잘 가르치고 학생들의 성적이 많이 오르는 학원’으로 소문나게 되었다. 

이새순 이사장은 획일화된 교육시스템 속에서 인성함양과 더불어 학습목표 제시를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키우는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신화수학과학전문학원은 학생들이 수학과 과학을 배울 때 기초적인 개념부터 탄탄히 잡고, 수준별 맞춤학습을 통해 흥미 유발과 함께 실력향상을 이룰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작년 하반기에 양수한 시매쓰 강북점을 통해 초․중․고등학교로 이어지는 학습 커리큘럼에서 수능과 내신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학습기반을 마련하고 있는 것 역시 이 이사장의 성과 중 하나다. 이 이사장은 “50점대 중학생이 100점을 받고, 8등급 고등학생이 결국 1등급까지 올라오며 기뻐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 우리들은 이 기쁨으로 일을 하는구나 생각하게 된다”고 말한다. 


신화수학과학전문학원은 또한 ‘학원가의 삼성’이 되겠다는 목표로 하루하루 노력을 이어가고 있으며, 강사와 직원들에 대한 복지 역시 놓치지 않았다. 7년차에는 유급 1개월 휴가(안식월)를 주는 등 차별화된 복지 시스템을 통해 강사들이 보람을 느끼고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이새순 이사장은 시사투데이 주최 2015 사회공헌대상과 스포츠동아 주최 2015 브랜드대상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얻으며 주목받기도 했다. 이 이사장은 “최고의 강사들에게서 최고의 학생들을 배출해내고 공교육과 사교육의 상호 보완과 협력을 통해서 이 나라 최고의 인재들을 양성해 내는 신화재단 설립을 목표로, 남은 삶도 계속 불태워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