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SBA, 2017년 마지막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모집
라이프| 2017-11-13 10:00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 이하 SBA)가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도 유통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를 오는 11월 15일까지 참가상품을 모집한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는 중소기업의 유통 판매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SBA의 유통브랜드 인증사업이다. SBA는 본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작년 4월 유통 및 제조전문가들로 구성된 SBA 유통브랜드 선정위원회를 발족하고 1년 반 동안 함께 해왔다.

그 과정에서 브랜드 선정위원회의 전문성과 SBA의 공신력을 활용하여 2017년 9월을 기준으로 국내 중소 제조사의 우수한 상품 약 5,000여개를 발굴하였다. 이렇게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선정된 상품들은 SBA에서 제공하는 홍보 및 판로 연계 지원혜택을 받게 된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신청이 가능한 분야는 ▲리빙, ▲문구/취미/자동차/애완/캐릭터, ▲스포츠/레저/여행, ▲식품, ▲유아/출산/완구, ▲이미용, ▲컴퓨터/가전/디지털, ▲패션/패션잡화 총 8개 카테고리이며, 수입 상품 또는 품질보증, 수리, 교환, 환불이 원천적으로 불가한 상품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하이서울 우수상품으로 최종 선정된 상품에는 ▲ 온라인 판로지원 혜택(네이버 서울샵 수수료 지원/G마켓·인터파크 등 국내 주요 온라인 플랫폼 입점 기회) ▲ SBA 서울유통센터(등촌동), SETEC(대치동) 내 하이서울 우수상품 전용 전시관 입점 ▲ 홍보 콘텐츠(국문/중문/영문판 영상, 웹툰, e-카탈로그) 제작․바이럴 마케팅 등 국내외 판로지원 및 상품홍보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SBA가 다양한 홍보 및 유통판로 지원을 확대하면서 하이서울 어워드 선정 상품들의 실질적인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작년 8월 선정된 천연화장품 브랜드 ㈜뷰티클로(대표 이원주)는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선정 이후 네이버 스토어팜 및 뷰티윈도에 입점하여 어워드 선정상품임을 홍보하면서 네이버 쇼핑 매출이 상승하였다”면서 “올해 3월에는 SBA 판로지원 사업인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 입점해 단 하루 만에 상품 매진, 누적판매 1위라는 기록을 세우며 많은 고객과 인지도를 확보하였다. 그 결과, 전년대비 매출이 2배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올렸다”고 전했다. 뷰티클로는 앞으로도 꾸준한 상품연구를 통해 지속적으로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한다.

지난 9월, 아임필패치로 선정된 ㈜캐럿티카(대표 남정선)는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선정 이후 월 매출액이 크게 증가했다”며  “온라인, 오프라인 할 것 없이 판로 확대를 위한 논의가 크게 이루어지고 있고, 미국, 스페인, 폴란드 등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며 하이서울 어워드 인증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음을 알렸다.

한편, 최근에는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대한 외부 언론사들의 러브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월 방영된 JTBC 예능프로그램 ‘사서고생’에 하이서울 어워드 제품들이 출연하여 그 매력을 뽐낸 것.

JTBC ‘사서고생’은 연예계 사서고생 대표주자(출연진: 박준형, 소유, 소진, 정기고, 최민기)들이 벨기에로 떠나 중소기업 제품을 팔고, 그렇게 마련한 경비로 여행을 즐기는 자급자족 여행 버라이어티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선정된 52개 상품들은 사전 촬영에 직접 참여하며 중소기업 제품의 경쟁력을 선보였다.

SBA 유통센터장은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를 통해 약 5,000여개의 우수상품을 발굴, 올해부터는 상품 전시장 규모를 더욱 확대하는 등 하이서울 어워드 상품들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늘려가고 있다”며 “우수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 제조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SBA 공식 홈페이지 또는 SBA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