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중심상업지구 바로 옆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 시세 상승 효과 기대
부동산| 2018-08-21 11:09

단지 옆 중심상업지구… 이케아,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등도 이용 편리해

단지에서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곳으로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특히, 신도시나 택지지구의 경우 계획 초기부터 교통·편의시설 등 주요 생활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조성된다. 이에 주거 편의성이 높고 지역 핵심 입지로 거듭나기도 해 집 값 상승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실제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한 단지일수록 집 값에서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KB부동산시세 자료에 따르면, 경기 화성시 반송동에 위치한 ‘시범다은마을삼성래미안’은 홈플러스와 CGV, 센터포인트몰 등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한 단지로 현재 8월 전용면적 84㎡의 평균 매매가는 4억5,000만원이다. 반면, 같은 해 입주한 중심상업지구에서 다소 거리가 먼 ‘동탄솔빛마을쌍용예가’의 전용면적 84㎡ 평균 매매가는 3억6,000만원이다. 입주시기와 전용면적이 같은 단지들 사이에서도 중심상업지구의 거리가 얼마나 가까운지에 따라 9,000만원의 격차를 보였다.

이처럼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한 단지들이 높은 주거 편의성을 자랑하며 인기를 끄는 가운데, 동원개발이 분양하는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가 단지 바로 옆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동원개발이 부산 일광도시개발사업 B1블록에서 공급하는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지하 2층~지상 31층, 11개 동, 전용면적 96~159㎡, 총 917가구로 조성된다. 일광신도시 내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로 도보권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일광해수욕장이 인접하며 일광역과 편의시설이 단지 가까이 위치해 주거 편의성이 높다.

현재 일부 잔여 세대 물량을 선착순 분양 중으로,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규제 없이 계약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역세권으로 우수한 교통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 동해선복선전철 일광역이 위치해 해운대까지 10분, 서면을 포함한 부산 도심까지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중심상업시설이 있어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글로벌 유통기업인 이케아(IKEA)의 오픈이 예정된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물론,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과 롯데몰 동부산점 등도 동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면 10분 내 도착 가능하다.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축구장 2배 크기의 넓은 조경 면적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췄다. 중앙 잔디공원과 산책로 등을 갖춘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돼 입주민들은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도 단지 안에서 휴식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헬스장, GX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아파트 입구에 학원 차량이나 유치원 차량 등 통학버스 승∙하차 공간으로 활용된 맘스스테이션과 단지 내 어린이집을 갖춘 점은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마린시티 내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만 적용되던 게스트하우스를 단지 내 마련해 아파트의 가치도 높였다. 침실, 거실, 주방시설 등을 갖춘 게스트하우스는 명절과 휴가 시즌에 손님을 맞이하거나, 각종 모임의 행사장소, 비즈니스공간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현재 일부 잔여세대 물량을 선착순 분양 중이며,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조성돼 있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