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e커머스-아모레퍼시픽, 공동상품개발ㆍ마케팅 업무제휴 협약
뉴스종합| 2018-08-27 15:47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김장규 상무가 이민규 아모레퍼시픽 디지털Division 사업부장 상무와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 아모레퍼시픽, 롯데쇼핑 e커머스 제품 론칭 계획
- 공동 상품개발, 행사 기획, 마케팅 진행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아모레퍼시픽과 전용 상품 개발을 통한 차별화한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롯데쇼핑 e커머스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상무, 이민규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디비전(Division) 사업부장 상무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업무제휴 협약(JBP:Joint Business Plan)이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 최적의 상품과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의미한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유통 전문조직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와 아모레퍼시픽이 힘을 합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개발, 행사기획,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롯데쇼핑 e커머스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 헤라, 아이오페 등 대표 브랜드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시즌 프로모션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롯데쇼핑 e커머스만을 위한 전용 상품 론칭, 뷰티포인트 제휴 등 고객차원에서의 구매 메리트를 증대하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상무는 “기존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이를 타깃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라며 “시도해보지 않았던 사업인 만큼 긍정적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dod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