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G9, 트렌드트럭으로 재미ㆍ화제성ㆍ매출 다 담았다
뉴스종합| 2018-11-06 08:58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가 1000만원 택배 선물을 통째로 배송하는 신개념 콘셉트 ‘G9 트렌드트럭’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 선물 증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1000만원 택배 선물 통째로 배송하는 신개념 콘셉트 ‘눈길’
-20만 참여ㆍ홍보 동영상 140만뷰 돌파, 온ㆍ오프 화제몰이


[헤럴드경제=한석희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 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야심차게 선보인 ‘G9 트렌드트럭’ 이벤트가 재미와 화제성, 매출 상승 등 세마리 토끼를 잡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G9가 지난 9월 첫 선을 보인 ‘G9 트렌드트럭’은 매달 하나의 주제를 통해 1000만원 상당의 트렌드상품을 1명의 고객에게 모두 선물하는 신개념 이벤트다. 인기 트렌드 상품을 트럭에 담아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고, 고가의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면서도 별도의 사전 구매조건 등이 없어 그 규모와 기획의 참신함에 호평이 잇따르고 있다.

6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9월부터 이달까지 진행된 두 차례의 행사에 무려 20만명이 참여했다. 하루 평균 참여 고객이 1만1000명이 넘는 수준으로, 역대 G9 이벤트 가운데 가장 뜨거운 화제를 기록했다. 또 G9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업로드된 홍보 동영상의 조회수가 140만건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상에서의 반응도 뜨겁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달린 고객의 댓글 수도 총 5만6000건에 달했으며, ‘당첨되면 평생 운 다 쓰는거냐’, ‘이런 로또급 이벤트 무엇’ 등 재치 있는 댓글도 누리꾼들 사이에서 활발히 공유됐다.

G9는 매달 트렌드상품 선정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테마’ 선택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첫 이벤트는 ‘어반나이트(URBAN NIGHT)’를 주제로 젊은 세대가 추구하는 생기 있는 저녁의 이미지를 조명하고, 두 번째 이벤트는 외향적인 성격의 인물을 일컫는 신조어 ‘인싸’를 주제로 감각적인 쇼핑 스타일을 구현했다.

G9 Brand Experience팀 서준석 팀장은 “G9의 트렌드트럭 이벤트는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봤을 즐거운 상상을 현실로 재현한 신개념 쇼핑 이벤트라는 점에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며 “앞으로도 G9만의 특별한 쇼핑 콘텐츠, 쉽고 즐거운 쇼핑 경험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hanimom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