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의료계 이모저모
라이프| 2018-12-20 11:26
▶질본 결핵 예방 캠페인, ‘한국PR대상’ 대상=질병관리본부가 2018년 한 해 동안 추진한 결핵 예방 캠페인이 최근 한국PR협회 주최로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한국PR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한국PR협회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결핵 발생률과 사망률 1위인 우리나라에서 노년층 결핵 예방과 퇴치를 위해 효과적인 온ㆍ오프라인 홍보 프로그램을 펼친 점이 높게 평가됐다”고 대상 선정 이유를 밝혔다.

▶세브란스병원, 간 이식 환자 위한 건강강좌 개최=세브란스병원 장기이식센터(소장 김순일 이식외과 교수)가 ‘간 이식 후 건강관리’를 주제로 오는 27일 오후 1~4시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종합관 에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간 이식 환자가 일상으로 복귀하면서 신경 써야 하는 생활관리부터 영양관리 등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대해 다루게 된다. 먼저 이식외과의 이선영간호사가 간 이식 후 건강관리, 김효진 약사가 복약관리, 이나래 영양사가 영양관리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동경희대한방병원, 파킨슨병 한방 치료 임상 연구 참여자 모집=강동경희대한방병원 한방내과의 박성욱 교수팀이 파킨슨병 한방 치료 임상 연구 참여자를 모집한다. 임상 연구는 파킨슨병 환자를 대상으로 파킨슨병의 아형 분류, 침 자극 시 변화되는 뇌의 활성 부위를 최신 영상의학적 기법으로 규명하기 위한 연구다. 참여 대상은 최근 2주 이상 복용 약물에 변화가 없는 특발성 파킨슨병 환자다. 임상 연구에 참여하게 되면 파킨슨병 평가(UPDRS) 후에 1회 MRI(자기공명영상) 검사, 균형 검사를 받게 된다, 방문 횟수는 2회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