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영종도 관광도시로 탈바꿈 기대... 반도건설‘운서역 반도유보라’선착순계약 인기
부동산| 2019-08-05 15:01

-영종드림아일랜드 등 복합리조트 개발호재 및 운서역세권 입지로 선착순 계약에 실수요자들 ‘이삭줍기’ 활발
-최신 주거트렌드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운서역세권,ㆍ고객맞춤설계 등 다양한 특화 상품에 방문객 ‘호평’
-계약금(계약시)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등 다양한 금융혜택

<사진설명 : 지난 6/28일 오픈한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 견본주택에 많은 관람객이 몰리며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최근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서 청약미달 단지들이 속출하자 프리미엄 상승이 기대되는 단지들 위주로 투자자와 낙첨자들이 선착순 계약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실수요층 위주로 재편된 시장에서 청약통장을 쓰기 보다는 기다렸다가 선착순 분양으로 원하는 동ㆍ호수를 골라 계약하려는 실수요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28일(금) 견본주택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의 호평을 받았던 반도건설‘운서역 반도유보라’의 선착순 계약에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역세권 입지와 관광도시로 변신하고 있는 영종하늘도시의 개발호재 등으로 프리미엄이 붙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 선호하는 동ㆍ호수를 선점하려는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는 것이다.

영종지역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운서역 반도유보라’의 청약결과가 전타입 마감을 기록하진 못했지만 영종도 부동산시장 분위기에서 경쟁률이 생각보다 높게 나온 것으로 보인다”며 “영종도 개발상황을 주시해온 지역 투자자들은 운서역세권과 다양한 복합리조트 개발사업의 미래가치를 보고 이미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에서 인기있는 동호수를 선점하려는 일명‘이삭줍기’움직임이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운서역세권에 16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인‘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99-4 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83~84㎡, 총 450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단지 내 상업시설인‘키즈&라이프 복합몰 - 운서역 유토피아’는 지하 3층~지상 2층, 연면적 2만 2,075㎡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공항철도 운서역 도보 역세권 단지로 김포공항역까지 30분 내 진입, 마포권역까지 40분 내 이동이 가능해 서울권 진입에 매우 용이하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등의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고 최근 해양수산부에서 발표된 여의도 크기(332만㎡)면적에 2조원대 민자사업, 1만8천명 고용효과…2022년까지 골프장ㆍ호텔ㆍ쇼핑몰 개발사업인“영종드림아일랜드 사업’ 본격화 된다는 소식에 영종지역 부동산 시장이 일제히 활기를 띠고 있다.

여기에 단지내 상가에는 분양 전부터 최근 상가 분양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키즈 키테넌트가 다수 입점을 앞두고 있다. 어린이 전용 수영장‘아이풀’,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바운스’, 명문 대치학원가가 입점을 확정한 상태며, 어린이 스포츠시설인 ‘PEC 스포츠 아카데미’또한 입점을 타진하고 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070만원에 책정되었으며, 계약금(계약시)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확장 무상 제공 조건으로 내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금융부담을 줄여서 공급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 운서역 2번출구 앞에 마련돼 있고, 단지 내 상업시설 유토피아 서울 홍보관은 서울시 양천구 오목로 345 목동 슬로우스퀘어 2층, 오목교역 3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

<사진설명 : ‘운서역 반도유보라’ 투시도>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