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부산 랜드마크로…브랜드 타운, 한화건설 ‘포레나 부산 덕천’
부동산| 2020-02-24 14:44

 

 

총 1800여 가구 규모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답게 우수한 상품성 갖춰
부산 첫 포레나…한화건설만의 특화설계 적용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브랜드 타운이 부동산시장의 'One Pick'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브랜드단지들이 모여 있는 브랜드 타운은 대형 건설사의 뛰어난 기술이 집약되어 우수한 설계와 평면을 갖춘 것은 물론, 각종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조경 등으로 입주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어서다. 이렇다 보니 갈수록 브랜드타운 아파트 선호현상이 짙어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시장에서는 브랜드 타운 선호현상이 두드러졌다. 금융결제원에 의하면, 올해 2월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서 분양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는 107가구 모집에 9576건이 접수돼 평균 89.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가경동 일대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1~4단지 총 2753가구 브랜드 타운이 조성된다.

또 지난해 11월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에서 분양된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는 인근 백련산 힐스테이트 1~4차와 함께 4800여 가구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예정으로 218가구 모집에 8162명이 몰리며 37.4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부동산관계자는 "대형건설사가 시공을 맡는 브랜드타운은 향후 설계나 평면 등 상품성이 뛰어나고 향후 A/S 등 입주민을 위한 서비스까지 보장돼 있어 부동산시장에서 크게 선호받고 있다"며 "특히 노후주택이 많아 주택공급에 대한 수요가 높은 지역은 브랜드 타운 분양시 성적이 높게 나오는 편이며 웃돈 또한 잘 붙어, 해당 지역 수요자들은 청약을 꼭 넣어보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국내 대표 건설사인 한화건설이 조성할 포레나 브랜드 타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포레나 부산 덕천은 한화건설이 부산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다. 한화건설은 덕천 2-1구역에서 3구역까지 총 1868가구(예정)를 공급하며 부산 북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브랜드 타운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그 중 금번에 분양하는 포레나 부산 덕천(덕천 2-1구역)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36가구로 전용면적별로는 ▲59㎡ 243가구 ▲74㎡ 263가구 ▲84㎡ 130가구로 구성돼 있다.
포레나 부산 덕척은 초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부산 지하철 3호선 숙등역이 단지와 인접한 초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어 탁월한 대중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다. 여기 더해 경부선 구포역, 남해고속도로 덕천IC, 김해공항 등을 통한 광역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숙등공원, 덕내공원, 남산정공원, 낙동강 화명생태공원 등 다수의 공원들과 금정산, 백양산 등이 위치하고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특히 체육과 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선 복합시설인 문화빙상센터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부산에서 희소성 높은 평지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생활•교육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뉴코아아울렛, 메가마트, 하나로마트, 부민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단지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으며, 덕성초, 덕천중, 덕천여중, 낙동고 등 각급 초•중•고교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포레나 부산 덕천은 포레나 특화 디자인인 '포레나 페이스'를 적용하는 등 차별화된 상품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어린이집, 피트니스,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화건설 이재호 분양소장은 “작년 포레나 브랜드를 런칭한 후 신규 분양한 4개 대단지가 연속으로 매진되는 등 프리미엄 브랜드 효과가 크다”며 “부산 첫 포레나 단지인 포레나 부산 덕천도 그 인기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레나 부산 덕천의 견본주택은 북구 덕천동 358-6번지(부산지하철 3호선 숙등역 2번출구) 에 위치해 있으며, 3월 공급 예정이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