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서울기술연구원, 마스크 필터·대체기술 공모
뉴스종합| 2020-03-16 07:59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은 현재 전국적으로 지속되는 코로나19 마스크 품귀현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시민들의 기술 제안을 통한 마스크 필터 및 대체기술 기술공모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스크 대체 필터 및 대체기술에 관심 있는 국내외 일반시민, 대학·연구기관, 민간기업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마스크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의 과제는 ▷MB필터 대체 가능한 보건용 마스크 필터 ▷기존 마스크 기능을 대체할 신개념 마스크 또는 기술 개발 등의 2가지이다.

이번 크라우드소싱 기술공모 참여는 ‘신기술접수소’(http://seoul-tech.com)의 ‘기술공모’ 양식을 통해 접수를 할 수 있다.

공모에서는 1차 서면평가, 2차 성능평가, 3차 발표평가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된다.

최종 평가를 통해 우수 혁신기술로 선정될 경우 도전과제당 최대 1억원 이내에서 포상금을 수여받고, 서울시에서 실증이 진행되는 형식의 절차가 이뤄진다.

MB필터 대체 가능한 보건용 마스크 필터는 4월 8일, 마스크 기능을 대체할 신개념 마스크 또는 기술은 5월8일까지 접수 받는다.

복수 선정 시 과제별 1억원 내에서 분할포상(건당 최대 5000만원)을 실시하며, 평가 결과에 따라 포상금 규모를 결정하고 심사결과 적합한 기술이 없을 시 시상하지 않을 수 있다.

고인석 서울기술연구원장은 “이번 기술공모를 통해 시민이 제안한 마스크 기술을 활용해 실증이 이루어지고, 코로나19로 인한 비상 상황이 하루빨리 타개되어 시민의 삶이 다시 안정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jycaf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