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아이스크림 장맛에 빠지다 디저트의 신세계!
라이프| 2020-09-25 15:14

 

전북 순창군의 (재)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원장 정도연, 이하 진흥원)이 청국장, 된장을 활용한 아이스크림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청국장 및 된장과 같은 전통 장류 식품의 경우 미생물 발효를 통해 생리활성 물질이 다양하게 존재하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성인병 예방과 장 건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진흥원에서는 전통 장류를 소재로 다양한 제품군들을 개발하고 출시해 전통 장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청국장과 된장을 적용해 남녀노소 불문 섭취가 용이하고 맛과 건강을 생각한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진흥원은 현재 자체적으로 개발·생산된 제품 및 관내 기업에서 생산된 제품의 시장 진입을 위한 유통팀을 운영해 ‘리던(REDONE)’이란 브랜드로 직영매장 및 위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제품의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 생산된 청국장·된장 아이스크림도 광주대구고속도로 강천산휴게소 양방향 커피 매장과 순창의 명소인 체계산 출렁다리, 강천산 군립공원 카페 등에서 판매를 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진흥원은 청국장 및 된장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통식품 안전성 모니터링 사업을 통해 장류 식품과 장 건강 및 면역의 연관성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는 등 미생물과 발효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