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분양정보
길을 따라 흐르는 자금… 신안산선 따라 상가 투자 몰린다
부동산| 2020-10-26 11:08

[헤럴드경제] 부동산 시장은 새로운 도로나 지하철이 개통됨에 따라 들썩이는 경우가 다반사다. 길을 따라 사람들이 이동하고 새로운 지역에 유동 인구가 유입되기 때문이다. 눈 밝고 손이 빠른 사람들은 남들보다 한 발 앞서 교통개발 계획을 알아내 이득을 취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허위 정보에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신중을 기할 필요도 있다.

개발 여부가 확실하게 정해져 공사가 진행 중인 노선을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신안산선은 경기 안산·시흥과 서울 여의도를 잇는 44.7km 길이의 노선으로 경기 서남권 부동산 시장을 들썩이게 만드는 주인공이다. 특히 경기 시흥 장현지구는 이미 서해선이 개통되어 있는 데다 신안산선 개통, 월곶 판교선(예정)의 효과까지 세 배로 누릴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서해선·신안산선 시흥능곡역 바로 앞에 위치한 시흥 장현 ‘두성타워’는 더블 역세권의 장점을 고스란히 흡수할 수 있는 황금 노른자 입지라는 평을 얻는다. 지하철 노선뿐만 아니라 시흥도로를 비롯한 광역 교통망과 도보 접근성까지 뛰어나 장현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충분히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활성화 되어 있는 능곡, 연성, 목감지구를 포함해 장현,능록 등 5만 여세대의 배후수요를 품은 것으로 평가된다.

지하2층에서 지상7층, 연면적 6,316.83㎡ 규모인 시흥 장현 ‘두성타워’는 다양한 개발 사업에 참여해 온 지우종합건설주식회사가 시공을 담당하며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38대 규모의 주차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제일풍경채센텀 698세대, 장현행복주택 996세대, 금강펜테리움 590세대, 동원로얄듀크2차 345세대와 인접해 있으며 지역 주민을 위한 공원, 공영주차장이 근처에 있어 집객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 상가의 가치는 상가 단독의 가치만으로 평가할 수 없다. 어느 상권에 들어서 있느냐 하는 부분도 상가투자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는 요소이기 때문에 주변 상권이 얼마나 발달해 있으며 앞으로 얼마나 성장할 수 있을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시흥 장현 ‘두성타워’ 현장은 장현지구 내에서도 손꼽히는 상권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롯데시네마 등 대규모 문화 시설이 예정된 대형 쇼핑몰 ‘플랑드르’와 마주보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투자 가치를 더욱 더하는 파격적인 혜택도 눈 여겨 볼만 한 사항이다. 시흥 장현 ‘두성타워’는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조건을 제공해 투자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두성타워의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능곡군자1길 159 102호에 위치해 있으며, 대표 번호로 문의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