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울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함께해요”
뉴스종합| 2020-11-30 08:17
서울시가 제안하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6가지 실천약속.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시는 12월1일부터 시행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의 시민 동참을 적극 촉구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배출 저감 및 관리 조치를 시행해 미세먼지의 발생빈도와 강도를 줄이기 위한 사전 예방적 집중관리대책이다. 지난 9일 서울시는 12월1일부터 ‘2차년도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나의 약속’ 이라는 주제로, 서울시 홈페이지나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에서 서울시가 제안한 ‘6가지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약속’을 확인하고 이 중 자신이 지킬 수 있는 1가지를 선택해 입력하면 된다. 기간은 11월30일부터 12월1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시는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 중 총 300명을 추첨해 커피 교환권(모바일, 4000원 상당)을 증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재삼 서울시 대기정책과장은 “12월부터 시행하는 2차년도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중 실질적인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특히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를 실천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중,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6가지 실천약속을 제안했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6가지 실천약속은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기 ▷5등급 차량 매연저감장치 부착하기 ▷공회전 NO! 친환경 운전 습관 지키기 ▷가정용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기 ▷건물 내 적정 난방온도(20℃) 유지하기 ▷에코마일리지·승용차마일리지 가입하기이다.

choig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