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4대폭력 예방교육 복지시설 지원나서
뉴스종합| 2021-03-19 15:31

- 서초구 관내 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온라인 4대폭력 예방교육 지원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대표 박현경)는 4대폭력 예방교육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관내 복지시설 및 위탁기관에 무료교육 지원에 나선다.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는 성평등 콘텐츠 개발 · 대상별 성평등 교육 등 서초구의 지역적 특색을 살린 다양한 성평등 사업을 진행 중이며,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질 높은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4대폭력 예방교육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각계 전문가 및 여성단체 대표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교육 동영상의 기획과 제작에 참여하였으며, 최신 이슈를 기반으로 4대폭력의 심각성과 예방법 등을 담았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 예방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가정폭력 예방교육 ▲성매매 예방교육 총 4개 과정이며, 코로나19 상황 속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온라인 동영상으로 운영된다.

서초구 소재의 복지기관, 위탁기관 종사자 및 기관은 올해 11월까지 상시 교육신청이 가능하다. 집체 영상교육과 개별 접속을 통한 온라인교육을 선택할 수 있으며 수강완료 시 수료증도 발급된다.

교육신청은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는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자치구 성평등활동센터 시범사업’ 공모에 서초구가 선정되어 2020년에 설립된 바 있다.

rea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