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지자체
용인시민체육센터, 화재진압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종합| 2021-05-18 13:07
화재진압훈련

[헤럴드경제(용인)=박정규 기자]용인도시공사(사장 최찬용)는 처인구 포곡읍 용인시민체육센터에서 포곡119 안전센터와 합동으로 화재사고 예방 훈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훈련은 용인소방서 고(故) 신진규 소방교의 영결식 이후 진행됐다. 교육 시작 전 묵념으로 화재현장에 출동하다 안타까운 사고로 순직한 고인을 추모했다.

신고, 피난, 진화, 부상자 처치 및 후송 등 화재 발생 대응 훈련은 코로나19로 인해 영상 교육으로 진행됐다. 외부광장에서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을 사용한 가상 화점 진압 훈련을 실시했다.

포곡119 안전센터의 감독과 지도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실제와 동일한 화재 상황 설정 및 진압 등을 통해 현장 훈련의 내실을 높였다.

포곡 119 안전센터장은 “훈련에 앞서 동료 소방관을 추모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참가자들의 적극적인 몰입으로 양질의 훈련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고 했다.

용인도시공사 관계자는“추후에는 체육센터 직원과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는 무각본 훈련 추진을 검토하고 있다. 진화 및 안전 대피 등 초기 대응 능력을 일상화하고 소방대원들의 신속한 화재 진압을 돕는 등 시민들의 고귀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도록 지속적으로 훈련에 나설 것”이라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