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아름다운 대전 좋을市 GO!’… 조폐공사, 지역재생 활동 GO~
뉴스종합| 2021-07-23 11:16

한국조폐공사는 23일 대전 동구 용전동에서 도시재생 프로젝트인‘아름다운 대전 좋을市 GO!’사업의 일환으로 힐링 공간 오픈식을 가졌다.(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조폐공사 김영석 부사장겸 기획이사)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가 대전시 등과 함께 지역 주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조성하고, 어두운 골목길도 밝혀주는 지역 재생활동에 나섰다.

조폐공사는 도시재생 프로젝트 ‘아름다운 대전 좋을市 GO!’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 동구 용전동에서 ‘힐링 공간 오픈식’을 23일 가졌다.

이에 따라 용전동엔 평상, 벤치 등 쉼터와 화단, 조경수 식재 등 지역 주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이 조성됐다. 또 태양광 보안등을 설치해 야간 안전도 도모했다.

이번 활동에는 대전시, 한밭돌봄주거복지사회적협동조합(인테리어 등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대전 소재 비영리기업), 파랑새봉사단(집수리, 무료급식 등 대전 소재 자원봉사단체) 등이 함께 했다.

‘아름다운 대전 좋을市 GO!’는 조폐공사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 활동을 접목해 벌이는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조폐공사는 지자체와 주민협의체를 통해 지역 안전·환경 개선 등이 필요한 장소를 선정, 꾸준히 도시재생 사업을 벌여갈 계획이다.

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wonhl@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