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관광벤처 캠핑톡, 캠핑·카라반·팬션예약 플랫폼 8월 오픈
라이프| 2021-07-29 10:40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캠핑 예약 플랫폼 캠핑톡(대표 최종석)은 3개월간의 베타서비스 기간을 거쳐 오는 8월 1일 자사 플랫폼을 정식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캠핑톡은 2019년 ‘예비관광벤처’ 선정에 이어 올해 5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에서 '성장관광벤처'로 선정된 바 있다. 이어 7월 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공고에 선도기업으로 선정되어 관광공사 서울센터에 입주했다.

경남 고성 캠핑장의 밤풍경

최종석 캠핑톡 대표는 "단순히 예약 대행을 제공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캠핑 이용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집하고 반영함으로써 캠핑장 업주분들과 동반 성장하고 양질의 캠핑 문화를 확산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앞으로 정교화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검색 카테고리 확대, 개인 맞춤형 추천 고도화, 챗봇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 론칭 등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를 더욱 개발해나가며 국내 대표 캠핑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캠핑톡은 캠핑·글램핑·카라반·방갈로·펜션 등 다양한 캠핑 관련 숙박시설 데이터를 한데 모아 검색부터 예약·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플랫폼으로, 현재 전국 450여 개 업체와 직접 제휴를 맺고 캠퍼와의 접점 역할을 하고 있다. 기존에 캠핑장을 예약하기 위해 일일이 장소를 알아보고 부족한 정보를 직접 문의해야 했던 번거로운 과정을 없앤 것이다.

관광벤처 캠핑톡 로고

특히, 제휴 캠핑장에 대한 통합적인 분석을 기반으로 개별 캠핑장의 지역, 유형, 테마, 주요 부대시설, 주변 자연환경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한 조건 검색을 지원해 간단한 필터 설정만으로 원하는 최적의 캠핑장을 검색할 수 있다.

캠핑장 업주들에게는 예약 대행 및 관리 솔루션을 통해 편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용객의 피드백 및 요구 사항을 전달하고 개선점을 컨설팅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함께 도모하는 파트너의 역할도 수행한다. 다년간 50만 캠퍼 회원을 보유한 캠핑 커뮤니티를 운영한 노하우로 캠핑에 진심인 캠퍼들의 구체적이고 가감 없는 후기를 방대하게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다.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