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미래 과학인재 육성 힘모은다…기초과학硏, KSA와 업무협약
뉴스종합| 2022-01-21 11:37
노도영(왼쪽) IBS 원장과 최종배 한국과학영재학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IBS 제공]

기초과학연구원(IBS)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KSA)와 미래 과학인재 육성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미래 과학도를 육성하고, 이들의 기초과학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키로 협의했다. IBS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 관련 특강을 개최해 최전선의 과학 지식을 전달하고, IBS 연구단 견학 및 오픈랩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과학자들의 연구현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할 수 있는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종배 KSA 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과학영재들이 국가를 대표하는 기초과학 연구기관인 IBS에서 다양한 과학 체험과 우수 연구자들과의 만남 등의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대한민국 우수 이공계 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도영 IBS 원장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처럼, 과학자의 삶을 간접적으로나마 미리 체험해보는 것은 학생들의 진로와 연구 분야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MOU 체결이 KSA 학생들을 비롯한 청소년들의 기초과학 분야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본혁 기자

nbgkoo@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