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노사발전재단, 체계적 교육체계수립 통한 조직역량강화 우수사례 공유
뉴스종합| 2022-05-12 14:01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노사발전재단은 12일 서울 중구 R.ENA 컨벤션에서 ‘2022년 제2차 일터혁신 사례 공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터혁신 사례 공유 포럼’은 2021년부터 일터혁신 컨설팅의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기업과 전문가, 컨설턴트가 함께 사례를 공유하고 시사점을 도출하여 현장에의 함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매월 진행되고 있으며, 2022년에도 모두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조직역량강화’를 주제로 두 기업의 사례가 공유됐으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사회정책연구센터 반가운 센터장과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최영섭 원장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노사발전재단 정형우 사무총장은 “기업에서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교육체계가 안정적으로 수립되면 근로자 역량 수준 향상 및 인재 육성으로 이어져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며 “노사발전재단은 앞으로도 근로자와 기업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노사발전재단은 월 1회 우수사례 공유 포럼을 개최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사례를 공유하고 모델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으며, 포럼은 매달 두 번째 목요일 오후 2시에 새로운 주제로 개최된다. 다음 3차 포럼은 ‘조직문화개선’을 주제로 6월 9일 개최될 예정이다.

fact0514@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