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듀템’에 프리A 투자
뉴스종합| 2022-07-19 17:43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와 에듀템 관계자들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듀템’(공동대표 신정훈, 김진숙)에 프리A 투자했다.

에듀템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발음 평가 솔루션'과 '라이팅첨삭 솔루션'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영어, 중국어 학습 등에 필요한 다양한 수행 평가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에튜템이 자체 운영 중인 ‘보라구(BORAGU) 중국어·영어’는 재미있는 TV영상을 통해 현지 문화와 외국어를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스마트러닝 학습 서비스다. 모바일뿐만 아니라 PC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외국어 학습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AI 음성인식 발음평가, 통문장 읽기 훈련, 원어민 1:1 원격 수업, 동영상 해설강의 등 학습의 지속성과 재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한 게 핵심이다.

에듀템은 보라구 외에도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비대면 영어교육솔루션 서비스 ‘스피킹탑’을 통해 국내 어학원으로 과제 수행평가 솔루션과 LMS(관리자시스템)가 통합된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신정훈 에듀템 공동대표는 “그간 영어교육 프로그램 개발에서 얻은 노하우를 통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학습서비스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사용자 맞춤 환경 및 경험 전반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ikso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