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찾아가는 회계교육’ 협약 체결
뉴스종합| 2022-09-20 13:58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와 20일 ‘찾아가는 회계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이영숙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 회장.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회장 이영숙)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와 공익기여의 일환으로소규모 복지기관의 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회계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관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 이영숙 회장, 오윤숙 부회장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흥식 회장,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찾아가는 회계교육’은 연간 예산규모가 3억원 이하인 소규모 배분사업기관을 대상으로 회계·세무 교육을 실시해 배분사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는 기관의 사업목적에 맞는 세무·회계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재능 기부로 교육을 실시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찾아가는 회계교육’을 위해 기관을 모집하고 교육장소를 제공하는 등 운영 전반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영숙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장은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발로 뛰는 소규모 복지시설을 위해 전문적 지식을 나누는 공익적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실질적으로 필요한 회계·세무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흥식 회장은 “많은 소규모 기관들이 복잡한 회계 업무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한국여성공인회계사회의 재능 기부로 기관들이 효과적으로 배분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igroot@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