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통신
LG CNS ‘AWS 생성형 AI 컴피턴시’ 획득
뉴스종합| 2024-06-19 11:12

LG CNS(대표 현신균·사진)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생성형 인공지능(AI) 컴피턴시(역량)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AWS 컴피턴시는 소프트웨어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의 전문성을 업계 사용 사례와 워크로드 전반에 걸쳐 검증하는 AWS 전문화 프로그램이다. AWS 컴피턴시 프로그램에는 ▷클라우드 운영 ▷데브옵스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 지난해 12월 생성형 AI 분야가 새롭게 생겼다. AWS 생성형 AI 컴피턴시 파트너는 기업 고객이 생성형 AI 솔루션을 신속하게 도입하고, 미래를 위한 전략적인 포지셔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컴피턴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 또는 AWS 어드밴스드 티어 파트너 자격이 필요하다. 기업 고객에게 성공적으로 생성형 AI 서비스를 제공한 프로젝트 사례도 입증해야 한다.

LG CNS는 2022년 AWS의 가장 높은 파트너 등급인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들에게 파인튜닝, RAG,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LG CNS만의 전문화된 기술을 접목해 AWS의 생성형 AI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했다.

또 LG CNS는 제조기업 B사의 신규법인 임직원을 위한 생성형 AI 챗봇도 구축했다. LG CNS는 AWS의 AI 서비스를 활용해 챗봇을 신속하게 구현하고, AWS의 지능형 엔터프라이즈 검색 서비스인 아마존 켄드라에 RAG를 접목해 챗봇의 정확도를 높였다.

이번 인증을 통해 LG CNS의 생성형 AI 역량을 세계적인 CSP에게도 검증받았다는 것이 LG CNS의 설명이다.

이영기 기자

20ki@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