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종로구, 7월 1일 오후 2시 카톡 이모티콘 무료배포
뉴스종합| 2024-06-28 08:35
서울 종로구는 취임 2주년을 기념해 7월 1일 오후 2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종로구 제공]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정문헌)는 취임 2주년을 기념해 7월 1일 오후 2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

구정 친근감을 높이고, 종로구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홍보하려는 취지다. 대상은 종로구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은 선착순 2만5000명이다.

카카오톡에서 ‘종로구청’을 검색하고 채널을 신규 추가하면 이모티콘을 무료 발송한다. 내려받은 이모티콘은 3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기존 친구는 구독 해제 후 배포 시간에 맞춰 다시 친구 추가하면 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신규 개발한 캐릭터 2종을 활용한 16가지로 구성됐다.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죄송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고루 담았다.

한편 구는 생활밀착형 구정 홍보를 위한 ‘당근’, 대중 접근성이 높은 ‘네이버 블로그’와 ‘카카오톡’, 젊은 층으로부터 각광받는 ‘인스타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셜미디어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유튜브 종로티비를 통해서도 구정 소식과 정책을 전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구 최신 뉴스·행사를 안내하는 ‘종로는 지금’, 종로 정책을 알기 쉽고 유쾌하게 정리한 ‘종로백과’를 들 수 있다.

정문헌 구청장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가 구정 친밀감을 높이고 채널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