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KT, 젊은 아티스트들과 일러스트 전시회 ‘서일페’ 참여
뉴스종합| 2024-07-04 09:15
4~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마련된 KT 부스 [KT 제공]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KT가 젊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일러스트 전시회에 참여한다.

KT는 오는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이하 서일페)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서일페는 올해 17회를 맞는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기업들이 참여한다.

KT는 4년 전부터 재능 있는 청년 아티스트들을 선발해 ‘Y아티스트’ 레이블을 구성했다. 브랜드 협업(에뛰드, LG생건 등)과 해외 탐방(Y원정대), 국내 도서마을 봉사활동(삽시도 꿈그리미) 등 다양한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2022년부터 3년 연속으로 서일페 ‘Y브랜드’ 부스를 운영한다. 다이어리 꾸미기나 캐릭터 등 Z세대의 취향에 주목해 Y아티스트와 함께 다양한 굿즈를 제작하는 등 Y아티스트와의 다양한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4~7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 마련된 KT 부스 [KT 제공]

올해 Y브랜드 부스는 KT 온라인 다이렉트 통신 브랜드인 ‘요고’ 캐릭터를 중심으로 꾸며진다. 여름휴가 시즌 Y바캉스 컨셉의 ▷Y아티스트존 ▷요고존 ▷Y브랜드존 3가지 섹션을 구성했다.

Y아티스트존에서는 매일 다른 Y아티스트(소다맛, 액옹스클럽, 미뉴, 김판다)들이 참여해 고객과의 만남의 기회를 마련했다. 요고존에서는 매일 오후 3시 ‘요고타임’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한정판 요고 굿즈를 제공한다. Y브랜드존에서는 Y마케팅 활동 인기 투표와 미션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젊고 재능 있는 Y아티스트들과 함께 준비한 Y바캉스 부스를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Z세대 고객에게 귀 기울이고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프로그램들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sjpar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