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져
푸바오 엄마 아이바오, 뉴욕 타임스퀘어에 등장
라이프| 2024-07-13 17:46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생일 축해해 아이바오! 행복하길~”

국내 최대 푸바오 팬커뮤니티 푸바오갤러리가 뉴욕 타임스퀘어에 게재한 푸바오 엄마 아이바오 생일축하 광고
뉴욕 타임스퀘어에 송출된 아이바오의 푸바오 사랑 장면 광고

자이언트판다 푸바오의 엄마 아이바오가 13일 한국시간 오전 9시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등장했다. 15초동안 송출된 전광판의 광고 영상에는 아이바오의 모습과 함께 “푸바오에게, 필요한 모든 사랑을 주어서 고마워!”, “생일축하해 아이바오!” 등의 자막이 흘러 눈길을 끌었다.

광고를 기획한 것은 국내 최대 푸바오 팬 커뮤니티인 푸바오 갤러리이다. 이들은 “푸바오가 중국에 가서 잘 적응해가는 모습을 보니, 기특하면서도 한편으론 아이바오에게 고마운 마음도 들었다”라며 광고 게재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아이바오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많은데 아이바오 단독 광고는 한번도 없었다”라며 “푸바오의 판생에 가장 찬란하고 행복했던 한순간을 만들어준 아이바오에게 푸바오갤러리가 고마움을 표현했다”라고 덧붙였다.

푸바오에 대한 아이바오의 모정을 주제로한 뉴욕 타임스웨어 광고 [푸바오 갤러리 제공]
사천성 판다기지 푸바오 방사장 환경개선을 촉구하는 푸바오갤러리의 퍼포먼스 “안전장치와 나무를 주세요”

아이바오는 용인 에버랜드 소속의 자이언트 판다로, 지난 2020년 7월 국내 최초로 자연 번식을 통해 푸바오를 낳았다.

한편 푸바오갤러리는 지난 11일 서울 명동 소재의 중국대사관 앞에서 푸바오의 방사장 환경개선 촉구를 위한 춤추기 퍼포먼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들은 이날 오전, 중국대사관 앞에서 나무 디자인의 인형 옷을 입고 두 시간 동안 춤을 추며 대중의 이목을 끌었다.

abc@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