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원강수 원주시장 “청소년들의 소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
뉴스종합| 2024-07-22 19:05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원강수 원주시장이 22일 시청 10층 회의실에서 ‘원주시장과 미래인재와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대성고등학교 학생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원강수 시장 주재로 대성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21명, 관계 공무원 등 총 30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원주시가 경제교육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과 직접 소통하고 원강수 시장의 교육 및 청소년에 대한 깊은 관심과 비전을 반영하여 마련했다.

민선8기의 주요 시정 방침 빛 방향을 공유하며 지역 청소년들이 직면한 문제와 요청사항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학생들의 생생한 목소리 직접 들으며 이를 시정에 반영하여 정책의 실효성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원강수 시장은 “이번 간담회는 경제교육도시 원주의 미래를 이끌어 갈 고등학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교육청소년과가 신설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채널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장과 미래인재와의 만남’은 대성고등학교를 시작으로 8월 23일까지 총 8개 고등학교(대성고, 북원여고, 과학고, 원주여고, 의료고, 미래고, 금융회계고, 영서고) 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pjh@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