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500만잔 팔린 음료 돌아왔다…스타벅스, 30일부터 가을 프로모션
뉴스종합| 2024-08-29 11:11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30일부터 가을 시즌의 대표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필두로 신규 음료와 푸드를 선보인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2019년부터 매년 가을 시즌을 알리는 대표 음료다. 지난해 가을에만 500만잔이 팔렸다.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사랑받는 펌킨 스파이스 라떼를 국내 버전으로 재해석한 ‘펌킨 스파이스 오트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 청포도의 상큼함과 유자청의 달콤 쌉싸름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청포도 유자 레모네이드 리프레셔’도 있다.

스타벅스는 ‘몽블랑 초코 크레이프 케이크’, ‘폴 인 왕밤빵’, ‘우리 보늬 밤 패스츄리’ 등 대표적인 가을 열매인 밤을 활용한 신규 푸드도 출시한다. ‘멜팅 치즈 햄&어니언 샌드위치’와 ‘블루베리 마블 치즈 케이크’도 만날 수 있다.

이번 가을 시즌에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출판사 ‘펭귄 랜덤 하우스’와 협업해 MD 상품도 선보인다. ‘펭귄북스 FEJ 보온병 500㎖’과 ‘펭귄북스 빅북백’, ‘SS 펭귄북스 토비 텀블러 473㎖’ 등 다양한 협업 상품에 감성을 담았다.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자연과 조화를 담은 애니버서리 컬렉션 상품도 출시한다. 입체적인 디자인의 머그, 동물 일러스트를 담은 텀블러와 콜드컵, 인어의 모습을 한 베어리스타 키링 등 자연의 조화를 담았다. 29일 오전 10시부터 스타벅스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가을 프로모션을 기념해 8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가을 신규 음료 3종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9월 2일부터 12일까지 가을 음료 2종(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펌킨 스파이스 오트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을 포함해 이벤트 음료 10종 중 5종 이상의 스탬프를 적립하면 음료와 쁘띠 까눌레를 세트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9월 6일부터는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펭귄 랜덤 하우스’와 함께 준비한 도서 2종 중 1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시작한다. 블론드 커피 음료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MOBY-DICK: 모비 딕, 다섯 개의 시선’과 ‘BOOK&COFFEE 인터뷰: 작업실로서의 카페’ 2종의 도서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은 “가을이 왔음을 알리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포함해 가을 프로모션 상품과 이벤트를 다채롭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newday@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