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원물 그대로”…롯데마트 ‘호두정과·카사바스틱’ 출시
뉴스종합| 2024-09-06 09:54
롯데마트·슈퍼가 원물간식 ‘프리미엄 호두정과’, ‘카사바 스틱’을 출시한다. [롯데마트 제공]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롯데마트·슈퍼가 원물간식 ‘프리미엄 호두정과’, ‘카사바 스틱’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프리미엄 호두정과’는 미국 캘리포니아산 상위 등급 호두 원물로 만들었다. 호두를 한 번 데치는 공정을 추가해 특유의 쌉쌀한 맛을 없앴다. ‘카사바 스틱’은 ‘카사바’의 원물을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카사바는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함유돼 다이어트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견과나 과일, 구황작물 등의 원물을 활용한 ‘원물 간식’의 수요는 늘고 있다. 롯데마트의 ‘고구마 말랭이’, ‘고구마 바’, ‘고구마칩’ 등 건강 간식 상품군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5배 증가했다. 건망고, 건무화과 등 건조 과일 상품군의 매출도 약 30% 신장했다.

롯데마트는 내달 18일까지 원물 간식과 건조 과일류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카사바 스틱’과 ‘고구마 말랭이’, ‘골든 고구마칩’ 등 6종의 원물 간식을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된 가격인 5390원에 판매한다. ‘건포도’, ‘건망고 슬라이스’, ‘바나나칩’, ‘말린 무화과’ 등 건조 과일 상품 10여 종도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해 5990원으로 살 수 있다.

coo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