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샘표 “양배추 김치 담그세요”…‘김치양념’ 할인
뉴스종합| 2024-10-14 10:13
샘표가 양배추와 양상추 등 제철 채소로 김치를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을 할인 판매한다. [샘표 제공]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샘표가 양배추와 양상추 등 제철 채소로 김치를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을 할인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10일 기준 배추 한 포기 소매 가격은 9132원으로 전년 대비 31.64% 증가했다. 배춧값이 치솟자 다른 채소로 김치를 담그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었다.

샘표는 네이버스토어 새미네마켓을 통해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1+1’ 행사를 진행한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양파, 마늘, 액젓, 풀 등 김치를 만드는 데 필요한 양념을 한 팩에 담았다. 양배추 김치는 소금 절이지 않고 한입 크기로 자른 다음, 양념을 부은 후 버무리면 완성된다.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으로는 양배추 물김치도 만들 수 있다. 먼저 얇고 네모나게 썬 무(800g)와 한입 크기로 자른 양배추(150g)를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에 버무려 한 시간 정도 재운다. 이후 쪽파를 넣고 생수 1.8ℓ를 부어 골고루 저어주면 된다. 실온에서 2일, 냉장고에서 2일 숙성하면 물김치를 맛볼 수 있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겉절이, 물김치 외에도 깍두기, 오이소박이. 부추파김치 등이 있다.

샘표 마케팅 관계자는 “배춧값이 크게 올라 장바구니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양배추, 양상추, 대파 등을 사서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직접 김치를 만들었다는 후기가 많다”며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다양한 별미 김치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cook@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