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태영건설, ‘더 팰리스트 데시앙’ 12월 분양
부동산| 2024-11-13 09:55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아파트 418가구∙오피스텔 32실
(구) 동부정류장 부지, 생활 인프라 다 갖춘 대구 ‘골든서클’ 입지
물놀이터, 조경, 경관조명 특화 적용… 지역 랜드마크에 걸맞은 상품성

더 팰리스트 데시앙_투시도


태영건설은 12월 '더 팰리스트 데시앙'을 분양할 예정이다.

'더 팰리스트 데시앙'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일원에 공급되며,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8개 동, 아파트 418가구 및 오피스텔 32실 규모다.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100㎡A 70가구 △106㎡A 38가구 △109㎡A 38가구 △115㎡A 174가구 △115㎡B 17가구 △115㎡C 16가구 △117㎡A 48가구 △117㎡B 17가구로 조성되며, 전 타입이 대구에서 희소성 높은 중대형 타입으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오피스텔은 △97㎡ 16실 △109㎡ 16실로 조성된다.

‘더 팰리스트 데시앙’은 대구 동부정류장 후적지 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로, 대구의 각종 인프라가 조성돼 있는 ‘골든서클’ 입지에 들어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구의 ‘골든서클’은 범어네거리~신세계백화점 일대를 일컫는데, 대구를 리딩하는 주거 단지들과 동대구벤처밸리, 법조타운, 금융가 등이 밀집돼 있는 명실상부 ‘대구의 중심’으로 통한다.

특히 ‘더 팰리스트 데시앙’은 수성구와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둔 ‘수동구(수성구+동구)’ 입지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수동구’는 수성구의 다양한 인프라에 더해 동구의 교통 편의성까지 누릴 수 있어 대구의 인기 주거지역으로 꼽힌다.

인근으로 다양한 개발호재가 줄을 잇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특히, 대구공항 이전에 따른 K2 후적지 개발사업으로 주거, 문화, 예술 등 다양한 기능이 집약된 스마트 미래생산도시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2032년 완료 예정이며, 이로 인해 소음개선 효과는 물론 사업부지 일대 활성화로 지역 경제가 크게 발전할 전망이다.

아울러, 대구광역시(대구교통공사)에 따르면 대구 도시철도 4호선 ‘E03(가칭)’역이 벤처밸리네거리 인근에 2030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 노선은 수성구민운동장~이시아폴리스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 12개 역으로 구성된다. 해당 노선이 개통되면 단지의 교통환경은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단지의 자랑거리다. 먼저, 단지는 교육환경이 강점이다. 효신초등학교와 맞닿아 있는 초품아 입지를 갖춰 어린 자녀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수성구 학군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눈여겨볼 점이다. 여기에 수성구 학원가 및 대구광역시립 수성도서관도 가까워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사통팔달 교통망 역시 체크포인트다. 단지 인근에 동대구역(KTX∙SRT∙1호선)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등이 위치해 있으며, 화랑로, 효신로 등을 통해 편리하게 대구 주요지역 및 시외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대구점), 현대시티아울렛(대구점), 이마트(만촌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근에 있고 동구시장, 터미널먹거리골목 등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대구파티마병원, 경북대학교병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된다. 단지 인근으로 화랑공원, 야시골공원, 범어공원, 해맞이공원, 망우당공원, 등촌유원지 등 다수의 근린공원이 있어 가까운 곳에서 쾌적한 자연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각종 공연 및 전시가 열리는 아양아트센터도 지근거리에 있어 다채로운 문화생활이 가능하다.

‘더 팰리스트 데시앙’은 차별화된 상품성도 갖췄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4Bay 판상형을 적용해 통풍 효율을 높였다. 아울러,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단지 내 물놀이터 및 조경 등에 특화설계를 적용해 경쟁력을 더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사우나, 독서실, 도서관, 카페테리아,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설 계획으로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며, 스크린골프, 탁구장 및 당구장 등 체육 특화시설도 계획돼 있다. 이 밖에도 세대당 약 1.6대에 달하는 넉넉한 주차공간이 예정돼 있어 늦은 밤 귀가에도 주차 스트레스를 줄였다.

여기에 ‘더 팰리스트 데시앙’의 대리 금융기관은 글로벌 투자 전문 그룹인 ‘미래에셋증권’이다. 따라서 단지는 자금운용 능력이 뛰어난 금융기관의 안정적인 관리 아래 있어 사업 안정성이 우수하다.

‘더 팰리스트 데시앙’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상동 일원에서 12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kim3956@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