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보건대 교수학습원격지원센터, 2024학년도 교수법 시리즈 특강 '성료'
뉴스| 2024-06-14 22:39
이미지중앙

[대구보건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 교수학습원격지원센터는 지난 13일 영송관 1318호에서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3회에 걸쳐 진행한 '2024학년도 교수법 시리즈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특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맞춤형 교수역량 지원 프로그램이며 교원들의 전문성과 강의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습자 중심의 교수역량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특강은 클라우드 교육·솔루션 전문기업인 투마일스 윤혜식 대표의 생성형 AI 기반 3단계 시리즈로 구성됐으며 총 114명의 교직원이 참석했다.

△1단계 이론강의 '생성형 AI 시대, 이러닝 교육 전략'(5월 16일) △2단계 실습강의 'ChatGPT와 Microsoft Copilot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5월 30일) △3단계 실습강의 'Vyond와 iSpring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6월 13일)으로 단계별 이론과 실습이 이뤄졌다.

센터는 디지털 전환의 핵심기술인 클라우드와 ChatGPT 등 다양한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교원들에게 최신 교육 트렌드에 부합한 교수법과 직무 연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이영은 교수학습원격지원센터장(치위생학과 교수)은 "이번 특강을 통해 우리대학 구성원들이 최신 기술과 실무를 습득해 차세대 교육인 에듀테크 방식에 맞는 새로운 교수법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성형 AI 시대에 다양한 주제의 혁신 교수법 특강을 통해 교원들의 역량 강화와 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