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군함도 '관객수' 논란보다 더 큰 문제는…실제 본 관객들이 지적한 '진짜' 문제 눈길
뉴스| 2017-07-28 17:17
이미지중앙

'군함도' 관객수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공식 포스터


[헤럴드경제 스타&컬처팀=김수정 기자] ‘군함도’ 관객수가 치솟으면서 영화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8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군함도’ 예매 관객수는 45만1천697명이며 이미 개봉 첫날 97만 516명을 동원하며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웠다.

‘군함도’ 관객수에 일찌감치부터 논란이 됐던 스크린 독과점 등 문제가 언급되지만 실제 관람객들의 의견을 보면 다른 걸 말한다. 영화 ‘군함도’를 본 관객들 중 상당수가 ‘군함도’의 내용을 지적하고 있다.

쏟아지는 ‘군함도’ 관객수 기사에 네티즌들은 “nm37**** 일본의 만행을 알리겠다더니 덮어주고 있네 ㅋㅋㅋㅋㅋㅋㅋ” “hana**** 다 떠나서.... 재미가 없어요 재미가. 긴장감도 없고 지루하고.. 단돈 1억을 들이더라도 스토리가 탄탄하면 보는거고,220억 들여서 겉치장만 화려하게 하면 뭐하나..에휴 류승환 감독 대~~~실망 임” “hikk**** 생존자분들 말씀 듣고 사진 보면 현실운 영화보다 훨씬 참혹했는데 영화에서는 너무 탈출 목적으로 만든것이 아쉽네요” “hyoo**** 국내 관객의 분노는 물론이고, 이미 옥자를 본 외국인들이 이거 보면 콧방귀 뀔 듯. 음악도 규모도 스펙타클함도 헐리웃을 넘어설 수 없으니 그들 눈엔 우스울거고, 옥자와 같은 메시지도 감동도 없다” “clov**** 이 영화를 아직 보러가지 않은 당신은 진정 승자입니다. 계속 승자로 남으시길” “scvp**** 일베 평테도 병크긴 하지만 영화 개봉 이후에 쏟아져나오는 관람객,평론가들의 혹평, 도무지 이해가 불가능한 감독/배우들 인터뷰, 역대 최고기록 갱신한 스크린독점... 모든걸 일베탓으로 몰아가지마세요” “iron**** 리얼도 이정도로 밀어주면 흥행한다” “plm3**** 실제로 영화를 본 1인으로 군함도를 정확하게 모르고 보는 사람들은 이 영화는 탈출영화이며 총싸움 영화인줄 알것이다. 군함도로 강제징용 가신분들 처절한 삶을 사신걸로 아는데 그런것도 하나도 안느껴지고 감동도 없고 영화가 끝나고 이 영화뭐지? 하는걸 느낀다” “79hh**** 사실에 입각했다지만 결국 탈출성공기라는 말을 들었다. 난 이 영화를 보지않는다. 사실은 탈출하지 못했다는걸 표현 했어야 했는데 그게 내가 보이콧하는 이유다.” “gksr**** 영화 내용은 배경만 군함도, 실상은 친일 숙척 및 탈출. 고증은 개쁠. 영화 내내 개자유로움, 술 담배는 기본, 먹을것도 풍족해. ㅋㅋㅋㅋ 이게 실화야? 신파극이지” “rty8**** 최태성 선생님이 SNS에 액션영화에 '배경만 군함도'라고 올릴만큼 대놓고 비꼬았더라. 최태성 선생님 진짜 좋은분이신데 그 분이 저렇게 대놓고 비꼴정도면 영화는 진짜 어느방면으로 봐도 쓰레기란 소리...” 라는 등 혹평하고 있다.
culture@heraldcorp.com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