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6Way 멀티순환 공기청정기’(사진)는 더블팬으로 강력하게 흡입하고 6개의 토출구를 통해 실내공기를 골고루 빠르게 청정 순환시켜준다.
더블팬을 통한 강력한 청정능력으로 공간을 최소화해 슬림한 디자인이 구현됐다. 사용환경에 맞게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중 선택할 수 있다. 2개의 팬과 2개의 BLDC 인버터 모터, 2개의 필터세트로 구성돼 강력한 흡입 및 청정이 가능하다. 전면의 더블팬으로 강력하게 빨아들인 공기를 더블필터로 걸러낸 뒤 6방향의 토출구를 통해 내보낸다.
필터는 보푸라기 등 큰 먼지를 잡아주는 ‘프리필터’와 황사, 집먼지 진드기 등 작은 먼지를 잡아 주는 ‘미디엄 필터’,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 호흡성 분진 및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울파모델은 울파필터)’, 생활악취 및 생활가스,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애완동물 냄새를 제거해 주는 ‘강화탈취필터’로 구성됐다.
이 4단계의 필터가 2세트로 구성돼 성능이 더욱 강력해졌다. 최근 반려동물을 많이 키우는 추세에 맞춰 동물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탈취성능을 강화한 것 또한 특징이다.
미세먼지의 순간적인 변화까지 감지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PM2.5센서를 적용, 초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시켜 실시간 실내오염 확인이 가능하다. 실내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 및 분진을 자동으로 감지해 공기오염도를 무드램프의 색상변화(4단계: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블루-그린-옐로우-레드)로 표시해준다. ’2019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Finalist)을 수상, 심미성을 인정받았다.
조문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