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써치 인터내셔널과 파트너십
[헤럴드경제]국내 최대 핵심인재 추천 서비스 기업인 프로써치코리아가 글로벌 이규제큐티브 써치(Executive Search) 및 리더십 컨설팅 전문 기업인 트랜써치 인터내셔널(TRANSEARCH International)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프로써치코리아가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트랜써치 인터내셔널이 한국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기 위해 체결됐다. 양사는 서로의 강점과 역량을 결합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프로써치코리아는 450만에 달하는 방대한 인재 DB와 AI 추천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기반 핵심인재 추천 서비스 기업으로, 국내 최대 HR 플랫폼인 리멤버의 계열사다.
2023년 설립 이후 짧은 기간 내에 빠르게 성장하며 국내 헤드헌팅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 김혜종 프로써치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HR 컨설팅 서비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25년 이상 국내 헤드헌팅 업계를 선도해온 인물로, 현재 한국헤드헌팅협회 회장과 중앙인사위원회 행정고시 면접관, 한국취업지로연구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트랜써치 인터내셔널의 Celeste Whatley CEO는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며, 이번 사무소 개설은 우리의 글로벌 성장 전략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현지의 전문 지식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사들에게 최상의 HR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트랜써치 인터내셔널은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82년 설립된 40년 이상의 오랜 전통을 가진 글로벌 이그제큐티브 써치 회사(Executive Search Firm)이다. 40개국 이상의 국가에 60개 넘는 오피스를 운영중이며, 세계 9위 규모를 자랑한다.
이 회사가 개발한 다면적 인재평가 모델인 Orxestra®를 활용하여 고객사가 채용하고자 하는 포지션에 보다 정확한 인재를 추천할 수 있는 독보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세계 각 지사가 표준화된 토탈 HR 솔루션(Total HR Solution)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활발하게 지원하고 있는 점도 차별화된 경쟁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