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1 언팩 홍보에 아이폰이 왜 나와?” 소동 뭐길래? [IT선빵!]
삼성전자 미국 트위터 계정. 하단에 ‘Twitter for iPhone(아이폰에서 올림)’ 문구가 표기됐다. 해당 게시물은 현재 사라진 상태다. [출처: 삼성전자 미국 트위터, 맥루머 트위터]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갤럭시 언팩 홍보해주는 아이폰?”

삼성전자 ‘갤럭시S21’ 언팩을 하루 앞두고, 삼성 소셜미디어(SNS)계정에 올라온 관련 홍보글이 애플 아이폰으로 작성된 것이 포착돼 한바탕 소동을 빚었다.

맥루머,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에 따르면, 13일(현지시간) 삼성전자 미국 트위터 계정(@SamsungMobileUS)에 삼성 ‘갤럭시S21’ 언팩 홍보글이 올라왔다. 문제는 게시물 하단에 글을 올리는 시간, 날짜와 함께 ‘Twitter for iPhone(아이폰에서 올림)’ 문구가 노출된 것.

트위터는 사용하는 단말기에 따라 글을 올릴 때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로 해당 문구가 표기된다.

해당 게시물은 현재 삭제됐지만, 게시물 화면이 캡쳐돼 온라인 상에 퍼졌다. ‘갤럭시 언팩’ 홍보글을 경쟁사인 아이폰으로 작성한 것을 놓고, 누리꾼들도 다소 황당하다는 반응을 내놓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개인적으로 아이폰 쓰더라도 공식 활동용 폰은 따로 써야지”, “일부러 저러는 걸까요?” 등의 댓글이 올라왔다.

이같은 해프닝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 2018년에도 삼성 나이지리아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갤럭시노트9’ 홍보글을 아이폰으로 게시한 것이 포착돼 한바탕 소동을 겪기도 했다. 해당 게시물 뿐 아니라 해당 트위터 계정 자체가 삭제됐다.

“갤럭시S21 언팩 홍보에 아이폰이 왜 나와?” 소동 뭐길래? [IT선빵!]
애플 트위터

삼성전자 스마트폰 모델인 방탄소년단(BTS)도 유사한 ‘소동’을 겪었다.

BTS는 지난해 6월 BTS 공식 계정에 7주년 기념 게시물을 아이폰으로 올렸다가 이를 급히 안드로이드로 수정해 다시 올린 바 있다. BTS는 ‘갤럭시S20 BTS폰’이 출시되는 등 삼성 모바일 대표 모델로 활동 중이다.

가수 규현의 경우 지난해 8월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노트20’ 홍보 행사에 출연한다는 소식과 함께 갤럭시노트20 사진을 올렸다. 하지만 이 역시 게시글 하단에 ‘Twitter for iPhone’ 문구가 노출돼 부랴부랴 수정하기도 했다.

반대로 애플의 공식 계정에서 안드로이드 게시글이 포착된 사례도 있다.

지난해 10월 애플 트위터 계정(@AppleSupport)에 올라온 워치운영체계(OS) 홍보에 ‘Twitter for Android(안드로이드에서 올림)’ 문구가 포착, 약 7분여만에 급히 수정됐다.

지난 2018년에는 애플 뮤직 트위터(@AppleMusic) 계정에서도 아이튠즈 홍보글을 안드로이드폰으로 게시한 것이 포착되는 해프닝을 빚기도 했다.

“억대 연봉 프로 운동선수인데 …” ‘배달 라이더’ 한다! [IT선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