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픽

<미래경영대상 - 교육·서비스>  일러스트 ·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 다각화

팝픽(www.poppic.net)의 송현정 대표는 일러스트 전문매거진 ‘팝픽북스’를 필두로 모바일 게임 개발 브랜드인 ‘팝픽소프트’, 그래픽 전문가 양성 교육기관인 ‘팝픽아카데미’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한 데 이어, 2013년에는 ‘주식회사 팝픽스튜디오’를 새롭게 설립하면서 일러스트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꿔놓고 있다.

송현정 대표는 “일러스트 초창기에는 실무적인 지원과 틀이 이뤄지지 않아 젊은 작가들이 작업적 기반을 만들기 어려웠다. 팝픽스튜디오는 국내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일정 수익을 보장받고 더 좋은 환경에서 창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일러스트의 발전적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팝픽스튜디오는 법인으로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무이한 일러스트 전문 외주제작사다. 재능이 출중한 작가의 작품집 출간을 보조하고 중장기적으로 해외 사업에 진출하는 등의 야심찬 계획도 마련하고 있다. 송 대표가 지난 2010년에 창간한 일러스트 전문지 ‘팝픽북스’도 국내유일의 일러스트 전문출판사로 일러스트 연작 및 작가들의 기법과 트렌드, 노하우, 업계 최신동향을 알려주고 있다.

그가 운영하는 그래픽 아트 부문의 국내 최대 커뮤니티인 ‘방방곡곡, 창작을 배우는 사람 cafe.naver.com/bscomic’는 ‘방사’라는 애칭으로 불릴 만큼 인기다. 팝픽스튜디오와 팝픽소프트의 수익은 ‘방사’의 운영비와 작가들의 작품집 및 전시회 운영비로 지원되고 있다.

팝픽아카데미는 다른 일러스트 학원과는 다르게 일러스트를 실무적 단계로 가르치는 교육기관이다. 어느 정도의 실력만 갖추면 팝픽스튜디오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나아가 작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도 있다.

송 대표는 “일러스트 작가의 전문성을 강화시키고 온ㆍ오프를 아우르는 최상의 그래픽 시장을 창출하겠다”며 “한국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실력 향상과 복리증진에 기여하고 싶다”라는 뜻을 밝혔다.

<미래경영대상 - 교육·서비스>  일러스트 ·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 다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