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종합건설(주)
SD종합건설(주)(대표 전유순)은 최악의 불황을 겪고 있는 국내 건설분야에서 해마다 꾸준히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여성CEO인 전유순 대표가 이끄는 이 회사는 여러 곳에 공사를 벌여 회사의 수익을 창출하기보다는 매 주문 건마다 정성과 열정을 다한다는 방침으로 운영된다.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심어주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하는 전유순 대표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하자(瑕疵) 없는 건물을 짓는 것’이 이들의 최대 관심사다. 따라서 항상 건물을 세우고 머릿돌을 둘 때에는 혹시 모를 보수를 위해 회사명과 연락처를 반드시 표기한다.
전 대표는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세무회계사무소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당시 100여 개가 넘는 업체의 회계업무를 담당하며 세무사 사무소장을 역임한 그는 업무의 과반을 넘는 건설회사 관련 서류를 맡아보다가 이와 같은 일에 매력을 느끼고 푹 빠져들게 됐다. 제대로 건설업을 추진하기 위해 다시 대학에 입학해 건축공학을 전공했다. 그리고 2001년, 드디어 아파트 공사를 진행하게 됐다.
SD종합건설(주)은 도시형 생활주택에서 고급빌라, 전원주택, 상가, 산업단지 조성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전유순 대표는 “무엇보다 성실과 노력을 기본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현장 경험을 두루 갖춘 기술사를 보유하고 철저한 사전조사와 빈틈없는 첨단설계, 완벽시공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특히 건축물의 내부 인테리어 전반에 걸쳐 고품격의 세련됨이 느껴질 수 있도록 특별히 배려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유순 대표는 신앙심을 바탕으로 캄보디아나 필리핀 등지에서 작은 교회 세우기와 학교/학원 건물 짓기도 함께 추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