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청소년 참가 '2021년 생물다양성 축제' 13일 개최
환경부. [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환경부는 13일 오후 2~4시 ‘2021년 생물다양성 축제’를 관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생물자원보전 활동에 앞장선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에 모범을 보인 제16기 생물다양성 청소년리더(37개교 38개팀 297명)와 2021년 생물다양성 녹색기자단(32명) 등 총 329명이 생물자원보전 활동에 대한 수료증을 받는다. 아울러 청소년리더 활동 우수팀과 녹색기자단 최우수기자가 환경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다.

제16기 생물다양성 청소년리더 최우수상에는 분당중앙고 ‘에스디지에스(SDGs)’와 대전도안중학교 ‘지음지기’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글로벌리더지역 알씨와이(RCY) ‘희망을 노래하는 동고비’, 인천초은중 ‘초은가비’, 창원과고 ‘이스퀘어(E-SQUARE)’, 장안여중 ‘어서스-이(Adsus-e)’, 대전중앙중 ‘우리별’이 받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청소년리더 활동 영상, ‘함께 찾는 우리나라 생물’ 영상이 상영되고, 생물다양성 퀴즈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가하기’를 누른 후 소속·이름을 입력하면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