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분양중인 '상도 스타리움'이 정부의 주택자금 대출 규제 완화와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철 초역세권에 위치하는데다가 전 가구가 전용 85㎡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된 2,30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실수요자들에게 특히 인기다.
상도 스타리움 지역주택조합은 지난 6월 27일 '상도 스타리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견본주택을 개관,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8층, 전용면적 59~84㎡ 2,300가구로 구성됐으며, 7호선 장승배기역과 가까운 초역세권에 위치한다.
교통 환경 또한 우수하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노들길 등을 통해 승용차로 5~10분이면 여의도나 강남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서부선(장승배기~새절)을 서울대까지 연장하는 방안이 확정되면서 경전철 최대 수혜역 중 하나로 장승배기역이 꼽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 노량진수산시장, 한강시민공원 등이 가까이 있다. 단지 뒤로 관악산, 보라매공원, 국사봉 산책로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즐길 수 있고, 일부 동호에서는 한강과 남산을 조망할 수도 있다.
또한 상도초등, 장승중, 국사봉중, 숭의여고, 성남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며 고교선택제로 세화고, 세화여고, 반포고, 영동고, 경기고 등 강남 8학군으로도 통학할 수 있어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숭실대, 중앙대, 서울대 그리고 노량진학원과도 가깝다.
'상도 스타리움' 단지 내에는 약 22,000㎡ 규모의 대형 할인마트와 여름-카약 및 물놀이, 겨울-눈썰매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워터파크를 비롯해 캠핑장, 바비큐가든 등의 레저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카페테리아, 작은도서관, 유치원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여기에 더해 '상도 스타리움'은 저렴한 분양가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분양가가 인근 시세(3.3㎡당 2,000만 원대)대비 20% 이상 저렴한 3.3㎡당 1,500만 원대로 책정됐다. 자세한 분양문의는 전화를 이용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분양문의 : 1599-1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