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통신
“연예인 큰일 나겠네?” 화제의 LG 23세 ‘김래아’ 가수 데뷔 깜짝 발표
뉴스종합| 2022-01-05 16:46
LG전자 가상인간 ‘김래아’. [유튜브·인스타그램 캡처]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2’에 깜짝 등장, 격렬한 춤 동작을 소화한 LG전자 가상인간 ‘김래아’ 뮤직비디오. [유튜브 LG Global 캡처]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버추얼 인플루언서에서 가수로… 가상인간 무대 어디까지?”

LG전자의 가상인간 ‘김래아’의 첫 데뷔앨범이 올해 나온다. 김래아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2’에 깜짝 등장해 격렬한 춤 동작을 소화한 티저 뮤직비디오로 시선을 끌었다.

5일 LG전자는 ‘CES 2022’에서 올해 가수 데뷔를 목표로 한 김래아의 활동계획을 밝혔다. 버추얼 인플루언서(가상인간)로 세상에 나타난 김래아가 싱어송라이터로 활동영역을 넓힌다.

광고모델, 쇼핑호스트, 가수 등 연예·엔터 전 분야로 가상인간들이 발을 넓히고 있다. 향후 연예인들의 자리를 진짜 위협할 것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LG전자는 김래아 관련 3분간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모션캡처작업을 통해 실제 배우의 움직임과 표정을 추출하고 딥러닝기술 기반 3D 이미지 학습을 거쳐 탄생했다. 4개월 동안 자연어 정보를 수집하고 학습해 목소리도 갖췄다. ‘래아(來兒)’는 미래에서 온 아이라는 뜻이다.

LG전자 가상인간 ‘김래아’. [유튜브 LG Global 캡처]
LG전자 가상인간 ‘김래아’. [인스타그램 캡처]

올해 ‘CES 2022’에서도 맹활약했다. LG전자의 미래형 자율주행차 ‘LG 옴니팟’ 소개 영상에 등장해 개인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옴니팟의 특징을 보여줬다. 김래아는 옴니팟 내부 대형 스크린을 통해 스트레칭 동작을 알려준다. 이용자와 함께 캠핑도 한다. 미래 기술과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가상인간을 엿볼 수 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기존의 짧은 머리에서 탈피해 긴 머리를 휘날리며 화려한 춤 동작을 소화했다. 빠른 비트와 강한 드럼 소리가 인상적인 앨범 수록곡도 감상할 수 있다.

행사를 진행한 LG전자 관계자는 “래아의 데뷔 뮤직비디오를 성공시키기 위해 많은 이가 함께했다”며 “래아는 그녀의 곡을 작곡 중이다. 올해 말 공개될 첫 번째 데뷔앨범까지 꾸준히 주목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LG전자는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더 나은 일상’이라는 주제에 맞춰 ‘LG 월드 프리미어’를 공개했다. LG전자 기술로 누리는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과 미래 비전을 ▷고객의 더 나은 일상 ▷모두의 더 나은 일상 ▷미래의 더 나은 일상으로 구분해 소개했다.

park.jiyeong@heraldcorp.com

랭킹뉴스